class="layout-aside-right paging-number">
본문 바로가기
건강 & 라이프

[국내여행지 추천] 2025년 웰니스관광지 88선, 몸과 마음을 위한 국내 힐링 여행지 11곳 추가 선정!

by 우아릴리 2025. 4. 15.
728x90

 
바쁜 일상 속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웰니스관광'이라는 단어에 주목해보셔야 해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추진하는 ‘웰니스관광지 88선’은 전국 각지에서 자연, 치유,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로 꾸며지고 있습니다.
올해는 기존 77곳에 더해 11곳의 새로운 명소가 추가되면서 총 88곳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명상, 힐링

 

웰니스관광이란?

 

‘웰니스관광’은 여행을 통해 심신의 건강 회복과 정서적 안정을 추구하는 문화관광의 한 형태입니다.
예전의 '보고 즐기는 관광'에서 벗어나, 쉼, 회복, 자기 돌봄을 핵심 가치로 하는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어요.
선정된 웰니스관광지는 총 6가지 테마로 운영되며, 다양한 니즈에 맞는 여행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자연·숲치유 (26곳)
- 뷰티·스파 (21곳)
- 명상·힐링 (20곳)
- 한방 (9곳)
- 웰니스 스테이 (8곳)
- 건강푸드 (4곳)
 
 

2025년 새롭게 추가된 웰니스 명소 11곳은?

 

이번에 추가된 11곳은 수도권부터 제주, 전라·경상 지역까지 전국의 고르게 분포된 웰니스 명소로 구성되었어요.
각 지역의 특색과 자연 자원을 잘 살려 몸과 마음을 동시에 돌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 하이디하우스(서울), 트리비움(경기), 약석원(인천), 에스엠비 웰니스센터(부산),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제주), 교래자연휴양림(제주), 고창웰파크시티(전북), 전라남도 마음건강치유센터(전남), 대흥사(전남), 하동군 차 문화시설(경남) 등 11 곳 신규 선정 
 
모두 다른 테마와 치유 방식을 갖고 있어요.
 

영월 산림힐링재단

 

웰니스관광, 왜 지금 떠오를까?

 

최근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에 대한 욕구정신적 안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웰니스’에 대한 수요가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전문 기관 자료에 따르면, 세계 웰니스관광 시장은 해마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10% 이상의 연평균 성장률이 기대된다고 해요.
이와 같은 흐름 속에서 한국도 웰니스관광을 국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육성 중입니다.
 
 

정책적 지원과 미래 방향

 

문체부는 웰니스관광지 선정을 넘어, 관련 법률 제정, 전문 인력 양성, 체험 상품 개발
지속 가능한 관광 산업으로의 성장을 위한 여러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특색을 살린 치유 콘텐츠 개발국내외 마케팅 강화를 통해,
단순한 힐링을 넘어 경쟁력 있는 문화 관광 콘텐츠로 확대해나갈 계획이에요.
 

웰니스 관광

 

우리에게 웰니스관광이 필요한 이유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건 어쩌면 쉼과 회복이 아닐까요?
복잡한 도시를 잠시 벗어나 자연 속에서의 힐링, 조용한 명상 공간에서의 몰입, 스파와 한방으로의 회복…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곳이 바로 웰니스관광지입니다.
‘내 몸과 마음을 위한 문화적 선택’으로, 이제는 웰니스 여행이 대세가 되고 있는 이유입니다.
 

728x90